"50대, '마리 안통하네뜨'에 사기 당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47&aid=0002043239

글 제목은 위 기사 제목과 같음.

“사기 맞은 거죠. 작년 대선 때 50대가 박근혜 대통령 많이 찍었거든요. 이유는 먹고 사는 문제였어요. 자식들 대학 등록금 반값으로 해준다고 하고 은행 빚 많은데 가계부채 탕감해준다니까 찍은 거예요. 근데 약속한 거 다 엎었잖아요. 제 주변 50대들 지금 다 뒤집어지려고 해요.”

 

찍으면 사기당한다고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말했는데도 듣지 않은 게 누구였더라아~?

덤으로 저 기사에 대한 반응 중 일부를 덧붙임. 대부분이 박근혜 정부 및 지지자들에 대한 비판이지만.

– 한 번 속는 건 그럴 수도 있지. 하지만…

– 그래도 아직 40%던데.(이에 붙은 답글 : 40%는 고정불변입니다.)

– 어떤 사람에게 한번 속으면 그 사람을 탓하되 두번 이상 속으면 자기 자신을 탓하라. – 탈무드 –

– 50대 : 아닙니다. 아닙니다. 울먹. 우리 여왕님이 절대 그럴 리 없습니다.

– 박근혜 찍어준 50대는 멍청이 맞음. 이명박한테 속고도 닭그네 뽑아준 거보면 그 뽑아준 50대들 멍청이 맞음.

– 이제는 속는 놈이 더 미친 거지. 학습능력이 그렇게 없냐?

이게 무슨 수학이나 물리 공식처럼 복잡한 것도 아니고.
사회나 정치 및 관련 인물이나 세력 성향이나 전적들만 대강 알면 파악할 수 있는 거잖아.

– 그래? 그럼 죽던가. 나이를 허투루 처묵었나. 그런 간단한 걸 몰라?

– 하하하…..새누리당이 순진하게 공약을 지켜줄리가 없잖아… 그들이 지금까지 해온 것들을 봐라.

– 속고 나서 또 속았으니 이건 동정할 여지도 없음.
야이 ㅆㅂ놈들아 자식들 다 신용불량자 되고 나서야 정신 좀 차려지냐?
사기도 한 번 당해야 동정을 하지, 두 번째부터는 바보 인증이다.

– 한 번 사기 당하면 사기꾼만 나쁜 거지만, 계속 당하면 동일한 수준이라고 하지.

– 나라에서 자식놈 등록금 반씩 턱턱 내주고 부채도 까주고 하는 건 빨갱이들이나 하는 짓거리 아닌가?
야당한테 빨갱이라고 욕할 땐 언제고 왜 이제 와서 밑장들을 빼시지? 나이 50은 어디 모공으로 먹었나?

– 웃기고 자빠졌네, 우민 분들 허허..
뭐 기준도 없고, 시대정신도 시궁창에 처박고, 천민 자본주의와 금권 이기주의에 쩌든 작자들.
또 그것을 자식 세대들에게 전 국가적으로 물려주고 있는 상황에서 뭐라고? ‘뒤집어져’?
거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회창은 문제가 있지만 이명박은 잘해줄거야
이명박은 문제가 있지만 박근혜는 잘해줄거야
박근혜는 문제가 있지만 XXX 는 잘해줄거야

이렇게 무한반복하고 자빠졌지.

– 우매한 1번 좀비들은 김대중, 노무현이 빨갱이라고 욕하는데, 그 두 분이 빨갱이였다면 벌써 남한을 북한에 봉헌했을 거다.

– 그래도 다음에도 무조건 1번 뽑아주지. 답 없는 쓰레기들.

– 50대는 이제 학습효과가 보인다 쳐도, 그 이상 세대는 어쩐다냐.
우리 공주님이 그럴 리가! 나라가 어려운데 우리가 참아야지… 이러겠지.

– 제 주위 50대 분들은 그런 거 신경 안 쓰시던데… 그냥 무조건 1번임.

– 믿을 사람을 믿었어야지.

– 수령님에 대한 북한 주민의 충성심이 강할 까, 아니면영애에 대한 51.6프로의 충성심이 강할까?

– 속은 걸 알기라도 하면 다행이지. 2번보단 나아, 2번 뽑았으면 더했어라고 떠드는 작자들. 정말 답 없음.

– 똥을 꼭 찍어먹어봐야 똥인지 아는 머저리들이 있지.(답글 : 맛보고 똥인거 알았는데 계속 먹음.)

– 에이, 왜 그래. 어짜피 다음에도 또 1번 밀어줄거잖아.
자식들 말보다 사기꾼 말을 더 신뢰하면서 뭘 원통해하고 그래.
나는 아직도 생각난다. 자식 세대들한테 본때를 보여주겠다는 그 말.

– 뇌 없는 것들 ㅋㅋㅋ 그나마 지금이라도 느끼면 다행이지, 아직도 못 느끼는 사람이 훨씬 많다.
사실 알고 보면 다 우리 잘못임…
우리가 주변에 널리 알리고 전파해서 어떻게든 말렸어야 했는데.
완전히 압도적으로 이겼어야 부정선거를 하든 뭐하든 압도적으로 이기는 건데.
비슷했으니 졌다는 거..

– 대다수의 맹목적 새누리당 지지자들은 학습능력이 없기 때문에 그래도 또 뽑아줍니다.

– 한 마디만 해주고 싶네요. 에라이 멍청한 호구놈아 ㅋㅋ

– 아니라고 말을 해도 쳐듣지도않더니.. 똥은 우리가 치우게 생겼네.. 아오..

– 아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닥치고 매국노 1번 찍은 50대들 꼴~~좋다.
속고 속고 계속 속아서 니들 가족들을 영원히 불행하게 만들어라!

(이에 대한 답글 : 문제는 정의와 희망이 있는 사회를 원했던 남의 가족들까지 불행하게 만든다는 거…)

– 명박이 때가 노무현 때보다 행복하다고 말하던 50대는 세금폭탄 처맞더니 아무런 말도 못함….

– 현실은 창조적인 세수 창출… 그리고 1년만에 예산파탄 징징징… 그러므로 복지공약 다 불이행
IMF 직후의 대선에서도 진짜 아슬아슬하게 이긴 걸 보면 정말 답이 없어보일 때가ㅠㅠ
지금 먹고살기 힘드네 어쩌네 하지만 뭐랄까 지금은 냄비 속 물 온도가 서서히 올라간 느낌이라면 IMF 펑 했을 당시에는 정말 갑자기 물이 확 끓어넘치는 충격이었는데도 현실은 OMG

– 처음 당한 사기는 사기꾼이 나쁘지만, 두 번 세 번 당하는건 당한 놈이 멍청이임.
결국 이 나라는 답 없는 지경으로 흘러가고 있지.

– 인간으로써 지능이란 게 있다면 삼세 번은 속지 말자^^

– 이해가 안되는 게.. 분명 이명박 정권의 실질적 여당 우두머리였던 게 박근혜이고 이명박 정권의 안주인이나 마찬가지였는데 뭘 믿고 찍은 건지 모르겠음.(답글 : 사이비 종교의 믿음은 이유가 없어요.)

– 계속 당해도 정신 못차리고 계속 뽑아주니 멍청한 걸 넘어서서 답이 없네.

– 애초에 도덕성 따위는 시궁창에 버려야 들어갈 수 있는 당의 우두머리 노릇을 해온, 어려서부터 배운 거라곤 독재자 부모 밑에서 공주처럼 군림하는 것밖에 없는 인간이, 설령 정치적 능력이 뛰어나다 한들 그 능력을 정의롭게 국민들을 위해 사용할 리가 없다는 유치원생 수준의 사고조차도 못하는 건가? -_- 제아무리 능력이 뛰어나봐야 인간이 썩었으면 결국 히틀러의 재림인 것을.

– 자업자득에 그치면 다행이지만 저 머저리들 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피를 본다는 것.

– 저래도 다음 대선에 묻지마로 새눌당 또 찍어줄 거면서 어지간히 공약을 검토한 것처럼 말하네?

– 저렇게 속는 걸 보니 뇌 기능 저하가 유난히 심해져서 그런 거 아닐까요?

– 박근혜에 대해 얘기하면 “네가 어려서 뭘 몰라서 그렇다”라고 일축하시던데… 결국…-_-a

– 웃기고 자빠졌네…
노무현 탄핵 역풍에 한 번 믿어주고
이명박 때 한 번 믿어주고
대선 때 한 번 믿어주고
무려 세 번이나 속아준 거 보면 박그네가 속였다기 보다는 그냥 당신들이 자폭한 거다.

– 게다가 실제 마리 앙뜨와네뜨는 그렇게 개념없는 여자가 아니었죠.

박근혜 따위보다 천 배는 나은 사람이었는데 와전됐음.

– 그러니까 박근혜 뽑은 놈들은 박근혜 탓하지 마라. 진짜 지1랄 옆차기 하지마^^

– 50대? 그 나이 되도록 살면서 혜안도 없나-_- 지금 저 공약 몇 개만 봐도 실현 가능성이 제로라는 게 보인다만..-_-

– 당시 대선 토론만 봐도 박근혜가 지도자가 될 인물이 못 된다는 게 딱 드러나더만, 그 나이 먹고도 안목이 그렇게도 없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