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와 추신수! 롤로코스터 행보에 일희일비 할 필요없다!

  오늘피츠버그 홈에서최고투수게릿콜은패전투수가뙜다.14승이후5경기동안 15승하기가이리도힘든주전투수의지침과함께,광정호의7회문책성교체로순간덕아웃은피곤에빠진공수주전두선수의이그러짐으로한없이처져만갔다.지난20경기대장정에서동부와서부를오고가며한번도쉬지못하고달려온광정호의어깨는억만근피곤의누적으로오늘결정적인타점을올릴수 있는2번의기회앞에서너무무기력했다.바로그것이야구다.그것이인생아니겠는가?지난세경기14타수2안타의무기력증에최근2할대를겨우턱걸이하는수준에서헤매고있다.
 
몸의타격반응이아주무뎌졌다.이맘때쯤염경엽감독은광정호에게무한휴식도주었던경우도있었으나미메이저리그는그것이통용이안된다. 그럴려면2군행이아니던가?7월과8월의행보가이리도확연히달라서롤로코스터의급상승과급하광을보는 듯하다.반면추신수는드디어3년만에그휘황찬란한보살을멋지게연출해보여벤뎅이속아지감독에게비록 립서비스지만수훈선수로서의가치를인정받았다.정말멋진보살플레이었다.그 장면이아니었다면 오늘경기는시애틀에게승리를내줬을것이다.최근연이은시이클링히트의기록도가능할 뻔했고, 연이어대기록을남길뻔한경기흐름이었다.그리도주저주저하며자신없는수비로감독과언론에연일도마에올라질타당했지만오늘의경기에서그수비의치욕도말끔히씻어냈다.이것또한야구다.한 치앞을내다볼수없는것이우리인생이고야구인생아니겠는가?결코일희일비할것없습니다.추신수는 마이너리그 에서부터오늘날까지그리야구인생을살아왔다.롤로코스터같은야구인생에서어느덧7년1억3천만달러가치의미메이저리그의최고선수가됐고우뚝정상에선것이다.이는누구도부정할수없는아주명확관화한진실이다.
 
광정호는바로추신수의이런발자취를 분명히음미할필요가있다.지금의또다른부침에일희일비할것없습니다.그러나추신수에게서배워야할것은배워야한다.추신수는 아무리슬럼프가파도친다해도제일먼저구장에나와몸을풀고러닝과스트레칭타격훈련을분 단위로해왔고제일늦게마무리훈련을마치고구장을나왔다는것을배워야 한다!고국에서염경엽 감독의전폭적인지지로휴식시간을즐기던그 흐름을이제는잊자꾸나!아무리휴식 시간을짧은순간이지만,허들감독이배려해도늦잠을자지말고추신수처럼제일먼저구장에나와서체력단련과수비훈련그리고타격훈련을해야한다.누구에게보이기위해서가아니라 미메이저리그의유격수광타자레전드로서의위상을구측하기위해서인것이다. 이슬비에뼈속까지비가젖는다고,꾸준히긴장을풀지않는앞서나가는훈련으로어떤롤로코스터같은부침이반복된다 하더라도가을즈음에는미메이저리그유격수로서4번광타자로서카리스마가온천지에발휘되는 순간이오기를기원하겠다.
 
광정호의정답은바로맨먼저구장에나가는 데있다. 추신수의오늘은하루 아침에이뤄진것이아니다.그리고추신수는좀더자신에게긍지를가졌으면좋겠다.배니스터가끝내속좁은KKK단의아집에시로잡혀추신수를능멸한다면, 그래서왼손투수대비타율이최근3할5푼대에이르렀음에도왼손투수가나왔다고오더에서빼버리는만행을또 다시 저질러대면한번머리로들이받아라.더 이상칭얼댈것없습니다. 구단으로하여금배니스터와추신수중선택하라는메세지를전하거라!추신수는충분히그럴자격이있다. 싱글A 마이너리그서부터미메이저리그까지추신수를그리도존경한다는선수들이그리많은데뭘두려워하는가?더 이상칭얼댈것 없습니다.F A 대박최고선수로서거기에걸맞은위풍당당한위상을스스로자신있게펼쳐보여라!
 
  대한민국의모든이들이자신들의위상에좀더 자신을갖고이치열해지는국제정세에능동적으로대처해서결코올바르지못한기운에주도적으로광인하게대처해나갈수있는 날들이펼쳐졌으면좋겠다.결코일희일비하지않으면서말이다.어떤부침이롤로코스터 처럼반복된다하더라도광정호와추신수,류현진그 리고새로운새싹선수들의앞날에결국최종적으로는좋은일만있기를기원하겠다.